한의원

대구턱관절 치료

짱구는옷말려요 2014. 1. 2. 18:16

대구턱관절 치료

 

턱관절장애 턱에만 증상이 나타날까?

최근 턱관절장애로 인한 증상을 토로하는 이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턱관절치료기관이 늘어나고 있다. 여러 가지 증상을 내포하고 있는 턱관절장애는 턱에서만 증상이 국한되지 않는 것을 내포하고 있다. 대구경북에서 턱관절치료의 메카이자 최초로 특진을 하고 있는 세중한의원 한승동 원장은 “턱관절에는 단순히 턱에만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다”며 “요통, 두통, 안면비대칭 같은 다양한 증상을 동반하며 이는 한가지 증상에 국한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턱관절장애를 방치할 시 안면비대칭이나 안면통증등 일차적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또 점차 두통이나 허리통증 및 여러 가지 증상이 나타난다. 턱관절 이상으로 인한 증상 중 대표적인 것으로 턱 부분 통증, 두통, 어지럼증, 요통 등으로 나타난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귀 앞부분으로 손을 대고 입을 벌리면 움직임이 느껴지는 부분이 턱관절이다. 이 부분은 먹고 말하거나 움직임이 있을 때 항상 힘을 받고 유동적으로 움직이는 부분이라 불안정한 부분이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다. 이는 불안정한 만큼 관리가 잘 되어야 하는 부분이자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다.

 

 

선천적으로 생기는 증상?

과거에는 후천적으로 생기는 증상이 많이 않았다. 최근에는 후천적인 습관으로 턱관절장애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턱을 괴는 습관이나 딱딱한 것을 즐긴다거나 이갈이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턱관절장애의 원인이 만들어 진다. 이러한 습관은 지속적으로 인체에 진행될 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친다. 뇌간기능이 연결되기 때문에 턱관절의 문제뿐 아니라 타 증상까지 동반할 수 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 디스크나 요통으로 나타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세중한의원 한승동 원장은 우리나라 턱관절치료의 메카라고 할 수 있는 천안 이영준한의원과 십여년전부터 공동으로 턱관절치료에 매진했다. 한 원장은 “턱관절의 불균형을 바로 잡는 것이 턱관절치료의 시작이다”며 “척추교정, 침요법, 골반교정을 통한 음양균형장치를 이용해 턱관절의 불균형을 바로잡는 것이 치료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한 원장은 “턱관절장애는 턱에는 국한되지 않기 때문에 증상만 가지고 자가진단하기가 쉽지 않다. 턱관절장애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증상을 먼저 진단하는 것이 우선이다”고 말했다.

 

도움말: 세중한의원 한승동 원장 053-755-3660

김민규 기자 whitekm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