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

대구 전립선 아로마 치료 한의원

짱구는옷말려요 2020. 1. 5. 02:55

대구 전립선 아로마 치료 한의원

     

전립선, 배뇨장애, 남성문제 한방(韓方) 치료 접근

 




중년 남성들의 고민 중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가 배뇨장애다. 남성들의 대부분이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이 전립선 증상은 4040, 5050, 6060, 7070, 8080이라는 말이 있듯 40대는 40%가 이 증상을 가지고 있다는 보고도 있다.





  

이 증상은 남성의 방광 아래 요도옆 전립선이 비대해지거나 염증으로 부어서 딱딱해지는 바람에 요도를 막아 배뇨장애를 일으키기도 한다. 증상이 빠른 경우 30대부터 나타난다. 초기 증상은 소변줄기기 멀리 나가지 않고 아랫배에 힘을 주어야 간신히 소변을 볼 수 있다. 또 고환에 갑작스러운 통증이 생길 수도 있다. 이 증상은 겨울철 주로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았을 때 더 증상이 심해진다.

 

조남학 대구 유림한의원 원장은 전립선 문제로 인해 남성기능의 문제가 생기거나 여러 가지 질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다전립선염이나 전립선 비대증 증상이 완화되면 이 같은 증상은 없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고 말했다.

 





 

소변을 볼 때 시원찮게 나오거나 아랫배에 힘을 줘야 나오는 경우,

잔뇨감 때문에 새벽에 잠을 자주 깨는 경우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림이 있거나 요도부분이 뜨거운 경우

고환에 갑작스러운 통증이나 아랫배가 묵직한 경우

소변이 힘없이 나오거나 소변 보기전 뜸을 많이 들이는 경우

 





 

가미 신기환은 동의보감에 따라 처방한 전립선 증상을 개선시키는 한약재로 인삼. 녹용을 비롯한 오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계피. 단수남을 발효시켜 만든 약이다. 같은 쌀이지만 효소에 따라 제품이 (. )이 생성된다는 것을 알고 만든 약이다. 특히 신기를 보충하고 신장기운을 되살려 전립선의 혈액순환 및 혈을 뚫어주는 치료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다.

 




 

전립선 증상에 좋은 생활습관

*전립선은 혈액순환을 좋게 해야 한다. 약물치료도 인위적으로 혈액순환을 유도하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자연적으로 혈액순환이 잘 되야 한다. 하루 반신욕 30정도는 혈액순환을 떠나 딱딱해진 전립선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킨다.

*남성호르몬을 발생시키는 동물성지방섭취를 줄인다. 또 흡연, 겨울철 음주는 매우 좋지 않다.

*숨가쁜 호흡을 야기 시키는 유산소 운동은 필수다. 또 하체 운동을 야기시키는 등산은 전립선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비만은 혈액순환을 저해하고 여러 가지 남성질환을 야기시킨다. 야식을 금지하고 운동을 생활화 해라.

*겨울철 옷을 두껍게 입어라. 기온이 낮을수록 혈액순환 장애와 전립선이 수축되고 딱딱해진다. 전립선을 부드럽게 하고 꾸준히 관리하는 개념으로 치료를 병행해라.

 

도움말 대구 유림한의원 조남학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