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

달성군 수구레국밥 진짜 맛집 다녀왔어요.

짱구는옷말려요 2024. 11. 17. 23:50

달성군 수구레국밥 진짜 맛집 다녀왔어요.

 

 

 

 

최근 사회관계망(SNS)와 인스타, 유튜브에 보면 맛집 탐방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데요. 최근 대구 달성군 시장 안에 수구레 국밥집이 즐비한데요.

 

오늘은 수구레 국밥에 대해 알아볼께요.

수구레 국밥은 소의 부위인 수구레를 주재료로 한 경상도 지역의 향토음식이랍니다.

 

과거이 비싼 소고기를 먹기 힘들었기 때문에 생겨난 음식이라는데요. 지금은 수입산 쇠고기가 있지만 과거에는 소고기 한번 먹기가 그렇게 힘들었다네요.

 

소고리는 소가죽을 벗겨내서 거기에 붙어있는 수구레로 탕을 끓여먹은 것부터 생겨났습니다. 고기와 붙어 있기 때문에 이 쪽은 단순 지방이 아니고 콜라겐 맛이 나는 쫀득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선지를 같이 넣어서 먹기 때문에 선지국하고 비슷한 맛이 난답니다. 술 먹은 날 다음의 해장국으로도 많이 먹는데 이건 정말 매니아들만 찾는 곳이랍니다.

 

오늘 찾은 이곳은 다른 곳보다 더 느끼한 맛이 적고 깔끔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사장님은 특별히 이곳에서 두가지, 쫀득한 수구레를 좋아하는 식성과 부드러운 수구레를 나눠서 파는데요. 얼큰한 고추와 밥 한공기는 뚝딱이랍니다.



수구레 국밥이나 수구레를 맛보고 싶다면 이곳은 한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애 처음으로 먹어봤는데 자주 먹어본 이들 말로는 이 집이 가장 깔끔하고 느끼한게 덜하다고 하네요. 보니 방송도 많이 나왔는데 이 집 사장님은 매우 친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