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

대구 수성구 떡볶이 맛집은 과연...

짱구는옷말려요 2021. 2. 6. 23:16

대구 수성구 떡볶이 맛집은 과연...

 

 

 

대구 신천시장 새로운 명물, 떡볶이 대첩

30년 할매와 50년 떡, 25년 만두가 만났다

신천시장 서울쌀떡볶이

 

대구 신천시장 3대 명물이 있다. 신천시장할매 떡볶이, 신천토스트, 궁전떡볶이가 3파전을 이어오고 있다. 올 초 또 한명의 할매가 입성했다. 간판은 핑크색으로 서울쌀떡볶이라는 상호를 달고 있다.

 

떡볶이 양념이 떡볶이의 맛을 결정한다는 장맛은 30년 할매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기존의 떡과는 다른 독특한 맛의 떡볶이를 맛볼 수 있다. 또 기존의 밀떡이 아닌 50년 넘게 신천시장 터주대감으로 이어온 서울떡집의 국산 왕가래떡을 사용한다. 기존의 밀떡과는 달리 쫀득한 식감과 식어도 다시 데우면 본래의 맛으로 변한다.

 

 

 

 

기존의 가루형 떡볶이 소스가 아닌 30년 할매의 양념장이 그 비법이다. 독특한 맛과 향, 매콤한 떡볶이 소스는 어디서 맛볼 수 없어 은은한 중독성을 보여주고 있다.

 

 

 

또 만두도 다른 곳에서 맛볼 수 없는 25년을 이어온 만두집의 만두는 사용한다. 이 만두의 경우 쫀득함과 식감이 한번 맛보면 절대적인 식감을 자랑한다. 쫀득하고 노릇노릇한 만두의 식감은 맛본 이들의 엄지를 치켜세운다. 오뎅 또한 기존의 분식에서 맛볼 수 없는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작은 매장이지만 떡볶이집의 본래 기능은 가지고 있는데다 국산 왕가래떡과 만두와 오뎅 특유의 맛은 한번 맛보면 계속 찾아가는 묘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신천시장 떡볶이3대 천왕

서울쌀떡볶이의 도전장에 시민들의 평가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