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 구두 이야기

대구 수제화 잘 하는곳

짱구는옷말려요 2020. 11. 8. 22:47

대구 수제화 잘 하는곳

 

 

 

기성화만 한치수 크게 구매하면 비싸고 부자연스러운 키높이 신발이 필요없습니다

“40년 경력 윤석경 구두장인, 수선은 물론, 기성신발로 키높이 구두효과 저렴하게

 

키높이 구두는 너무 고가인데다 디자인 선택도 불가능하고 티나 너무 납니다. 기성화로도 맞춤식 키높이가 가능합니다

40년 구두장인 윤석경 대표는 대구 구두골목에서 윤 박사로 통한다. 윤 박사로 불리는 이유는 구두제작은 물론, 수선부터 개조까지 가능하기 때문이다.

 

 

 

그는 전직 구두 제작공이었다. 구두제작으로 이름을 날릴 무렵 IMF와 대기업의 구두사업으로 인해 맞춤식 구두가 대량제작하게 된 것도 구두제작자들을 거리로 내몰았다. 그는 바로 수선업에 뛰어들었다. 제작을 할줄 아는데다 수선까지 하자 주문이 물밀 듯이 밀려왔다.

 

 

 

명품신발부터 구두개조 수선까지 못하는 것 없습니다 하하하

그의 수선소에는 명품신발부터 일반신발 수선까지 항상 줄을 잇는다. 최근 수선을 넘어 명품신발을 수선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새 신발을 샀을 때 밑창을 보강하거나 명품운동화 등 다양한 제품들이 들어온다.

 

 

 

 

기성화로 키높이구두도 제작가능

90년대 중반 키높이 구두가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키높이 구두는 외관에서 티가 심하게 나는데다 누가봐도 키높이 신발로 보여져 인기가 크게 있지는 않다. 특히 디자인도 촌스러운 구두도 많은데다 지나치게 비싼 가격도 문제였다.

 

같은 높이의 깔창이라도 윗쪽의 경우 기성 판매제품은 누르면 쉽게 들어가 제기능을 못하는 반면 밑쪽의 제작의 경우 강화 스폰지로 제 기능이 가능하다.

 

 

윤 대표는 키높이 구두의 원리는 간단한데 기성화를 고를 때 한치수만 크게 구매 후 내부부 속굽은 맞춤으로 만들고 외부 굽도 제작한다면 1~3센티까지는 맞출 수 있다지나치게 높은 굽은 발 건강에 좋지 않기 때문에 3센티 이상을 신지 않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깔찰만 구매하면 된다고요? 저가의 스폰지 깔창은 발건강을 악화시킵니다일반적으로 쉽게 구할 수 있는 키높이 깔창은 저가의 단가를 맞추기 위해 깔창의 밀도가 낮아 3cm높이라도 인체의 하중 때문에 1cm효과 밖에 볼 수 없다. 게다가 오래 신으면 낮은 밀도 때문에 꺼지는 현상화 내부가 너무 높아보이는 단점이 있다.

 

 

 

제작을 할 경우 고밀도 맞춤 제작이므로 0.5cm~2센티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신발에 따라 맞춤으로 가능한데다 외부 밑창도 0.5cm에서 1cm까지 가능하다. 기성화를 키높이로 만들 수 있는 비결이다.

 

 

 

 

 

그는 제작도 쉬운데다 기성화의 장점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키높이 운동화를 만들 수 있다모든 제작비를 합쳐도 2만원대에서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키 때문에 원하는 디자인이나 기성화를 못신은 사람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신발, 구두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명품신발 수선  (0) 2020.11.02